SwiftUI 튜토리얼 [챕터1-기초1-섹션5: 다른 프레임워크에서 SwiftUI 뷰 사용하기 ] 애플 공식자료 번역
섹션5
다른 프레임워크에서 SwiftUI 뷰 사용하기
다음은 지정 좌표를 중심에 놓는 지도를 생성합니다.
지도를 렌더링하기 위해서 MapKit 에서 Map 뷰를 사용합니다.
*Map 맵: 지도
*Kit 키트: 모음,세트
*render 렌더: 만들다,제시하다,제출하다,제공하다,주다
시작하기 전에, 당신의 지도 작업을 위해서 새로운 커스텀 뷰를 하나 생성합니다.
스텝1
File=>New=>File 을 고르고,
iOS 를 플랫폼으로 선택,
"SwiftUI View" 템플릿을 고르고, Next 클릭 한다.
새 파일 이름을 "MapView.swift"로 한 후, Creat 를 클릭한다.
스텝2
import 선언으로 MapKit 를 추가한다.
같은 파일 안에서 SwiftUI 그리고 다른 프레임워크를 불러올때, (import: 임포트-수입하다,불러오다)
그 프레임워크로부터 SwiftUI에 특화된 기능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 받는다.
스텝3
지도에서 지역 정보를 포함하는 private state variable 하나 생성한다.
@State 속성을 사용해서 당신의 앱에 참(truth)인 데이터 소스를 하나 만든다.
그리고 그 앱을 하나 이상의 뷰로부터 수정 할 수 있다.
SwiftUI는 기본 저장을 관리하고 그 값에 따라서 자동으로 뷰를 업데이트 한다.
*private 프라이빗: 개인의,사적인
*state 스테이트: 상태,상황
*variable 배리어블: 가변적인, 변수
스텝4
기본값의 Text 뷰 자리를=> 지역에 대한 binding을 담당하는 Map 뷰로 바꾼다.
$를 변수 나타내는 곳에 붙임으로써, 고정영역변환(prefixing) 을 하고, 바인딩을 생략한다.
이것은 기본 값을 참고하는 것과 같다.
사용자가 지도에 대한 작업을 할때, 지도는 지역의 값을 업데이트 한다.
이것은 그 지도의 일부를 맞추기 위해서인데, 이 지도는 현재 유저인터페이스에서 볼 수 있다.
*binding 바인딩: 묶기, 철하기
*prefixing 프리픽싱: 고정영역변환, 접두사
미리보기가 static(고정) 모드일때는, 오직 원조 SwiftUI의 꽉찬 뷰만 렌더링 한다.
Map뷰 렌더링 모습을 보려면, 라이브 프리뷰로 바꾸어야 한다.
스텝5
Live Preview 를 클릭해서, 미리보기를 라이브 모드로 바꾼다.
미리보기의 상단에 Try Again/ Resume 를 클릭해야 할 수도 있다.
조금 있으면, Turtle Rock 이 중앙에 있는 지도를 볼 수 있다.
라이브 프리뷰에서 지도를 조금 축소 시키면 그 근처도 볼 수 있다.
섹션6는 다음 포스팅에~ (아래링크)
https://ingodwelove.tistory.com/11
SwiftUI 튜토리얼 [챕터1-기초1-섹션6: 디테일뷰 조합하기] 애플 공식자료 번역
섹션6 디테일뷰 조합하기 자, 이제 필요한 모든 부품들이 다 모였습니다. -장소 이름, 동그란 이미지, 지도. 지금까지 이용해 온 도구들을 사용해서, 당신의 커스텀 뷰를 조합 하고, 랜드마크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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