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파일 또는 , 기존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프로젝트 네비게이터에서 그룹을 만들어서 파일과 폴더를 정리해보자.
당신이 시작한 프로젝트의 네비게이터는 당신의 프로젝트의 파일을 보여주고,
당신이 그 파일들을 열고, 추가하고, 지우고, 다시 정렬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프로젝트 네비게이터를 열기 위해서, 프로젝트 창의 네비게이터 구역의 상단에, 파일 폴더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당신이 네비게이터에서 파일을 선택할때, 인스펙터 패인은 파일에 관한 정보를 보여준다. 그리고 에디터 영역은 파일의 콘텐츠를 보여준다.
에디터 영역의 외관은 당신이 선택하는 파일에 기초하여 변한다. 예를 들어, 한 개의 소스 파일이 그 소스 에디터를 보여주고, 한 개의 프로퍼티-리스트 파일은 그 프로퍼티-리스트 에디터를 보여 준다.
파일을 키워드 또는 다른 분류대로 위치시키려면, 네비게이터 영역 아래쪽 하단의 필터 바를 사용 한다:
엑스코드는 당신이 당신의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싶어 하는 흔한 타입의 파일을 위해 템플릿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위프트파일 또는 플레이그라운드 등이다. 프로젝트 네비게이터 안에서, 당신이 파일을 추가 하고 싶어하는 폴더나 그룹을 선택하고, 아래 액션 중의 하나를 실제로 해보자:
새로운 파일 시트 안에서, 당신의 파일을 위한 템플릿을 선택한다. 엑스코드는 사람들이 찾기 쉽도록 템플릿을 타입에 맞춰 정리한다. 당신은 이름으로 템플릿을 검색하기 위해, 필터 컨트롤도 사용할 수 있다. 템플릿 하나를 선택한 후에, Next를 클릭한다.
어떤 템플릿들은 필수로 당신이 새로운 파일의 추가적인 정보를 구체화해줘야 한다. 예를 들어, Cocoa Touch 템플릿은 부모의 클래스 이름 같은 정보를 구체화해주기를 요청한다. 엑스코드는 몇 개의 초기 콘텐츠와 함께 파일을 덧붙이기 위해서 이 정보를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파일 시스템에 파일을 저장하는 단계이다. 엑스코드가 파일의 위치를 위해 당신을 유도할 때, 엑스코드는 또한 그룹과 정보를 구체화하라는 요청도 한다. 그 그룹은 당신의 프로젝트 안에 파일을 어디에 둘지 알려주고, 엑스코드는 관련 있는 정보에 기초한 디폴트 그룹을 선택한다. 엑스코드는 기본 타깃을 선택하기도 한다. 그 타깃과 그룹의 값에 관련한 변경을 하고, Create를 클릭해서 파일을 만든다.
엑스코드는 당신의 프로젝트에 파일과 폴더를 추가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엑스코드는 파일과 폴더를 당신이 선택할 수 있게 유도하고, 이것을 당신의 프로젝트로 어떻게 추가할지 설정한다.(만약, 환경 설정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시트의 하단에 Option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당신의 프로젝트 안에 파일과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 적어도 한 개 이상의 타깃과 옵션을 선택한다.
당신의 프로젝트에 파일과 폴더를 추가할 때, 아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아이템 복사(필요시) =Copy items if needed
프로젝트 네비게이터에 파일을 추가하기 전에 프로젝트 폴더로 모든 파일과 폴더를 복사한다. 오리지널 버전 대신에 파일의 카피본에서 작 업하는 옵션을 사용한다.
그룹 생성=Create groups
당신의 프로젝트 안에 디스크 안의 선택된 파일과 폴더의 구조에 맞는 그룹 스트럭쳐를 만든다. 엑스코드는 당신이 추가한 각 폴더를 위해 프로젝트 내비게이터 안에서 그룹을 만든다.
폴더 레퍼런스 만들기=Create folder references
프로젝트 네비게이터 안에서 폴더를 보여주지만, 프로젝트로 복사는 하지 않는다. 프로젝트 내비게이터 안에서, 추가된 각각의 폴더는 파 일 시스템 안의 폴더를 가리킨다.
당신의 프로젝트에 로컬 Swift 패키지의 폴더를 추가할 때, 아래의 추가적인 단계를 거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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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
RealityKit 콘텐츠를 사용하면 당신은 Reality Composer Pro 사용을 만들 수 있고, 당신이 이 폴더를 당신의 엑스코드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스위프트 패키지에 링크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새로운 프로젝트는 그 프로젝트의 콘텐츠를 정리하기 위한 어떤 구조를 포함하는데 - 예를 들어, 생성된 제품으로부터 소스 파일을 분리하는 것이다. 당신의 콘텐츠를 정리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그룹과 폴더를 만들 수 있고 큰 프로젝트를 추적하는데 쉽게 만든다.
프로젝트 내비게이터 안에서, 직접 상호작용하거나 메뉴 명령을 사용해서 그룹을 만들고 수정한다.
폴더에 의해 받혀진 새로운 그룹 생성하기=Create a new group backed by a folder
아이템을 선택한 후 File=>New=>Group, 또는 아이템을 컨트롤+클릭하고, 관련 메뉴에서 New Group을 선택한다.
폴더 없이 새 그룹 만들기=Create a new group without a folder
아이템을 선택한 후 File=> New=> Group without Folder, 또는 아이템을 컨트롤+클릭하고, 관련 메뉴에서 New Group without Folder를 선택한다.
그룹을 만들고 아이템 삽입=Create a group and move items to it
아이템을 선택한 후 File=>New=>Group without Folder, 또는 아이템을 컨트롤+클릭 하고, 관련 메뉴에서 New Group without Folder 을 선택한다.
파일 또는 그룹에 새 이름 만들기=Rename a file or group
파일 또는 그룹을 더블클릭하고, 새로운 이름을 입력한다.
그룹의 관련 폴더 바꾸기=Change a group's associated folder
그룹을 선택하고 View=>Inspectors=>Show File Inspector를 고른다. 파인더에 있는 새 폴더를 File 인스펙터 안의 Location 아래 있는 오래된 폴더 이름으로 드래그한다.
중요!!
만약 한 그룹이 한 폴더와 관련이 있다면, 파일 시스템의 폴더에서 엑스코드는 이름 재설정,삭제,이동,복사 모든 것을 수행한다. 소스 컨트롤중인 프로젝트를 위해서, 엑스코드는 이름재설정, 삭제, 이동, 복사 작업에 소스-컨트롤 작업을 사용하고, 변경 사항을 추적한다. 만약 같은 Git 저장소 안의 그룹 사이의 파일을 옮기면, 엑스코드는 파일을 시스템 안으로 옮긴다. 만약 파일이 다른 저장소에 있다면, 엑스코드는 새로운 저장소안의 폴더 안으로 파일을 복사한다.
당신의 프로젝트에서 파일 또는 폴더를 삭제하려면, 그것을 선택하고 딜리트 키를 누른다. 또는 Edit=> Delete를 한다. 엑스코드는 선택된 아이템을 삭제하는 방법을 당신에게 보여준다.
휴지통으로 이동=Move to Trash
이 옵션은 당신의 프로젝트와 파일 시스템에 있는 파일과 폴더를 제거한다. 파일 정보가 더 이상 필요 없을 때 이 옵션을 선택한다.
참고 제거=Remove Reference
이 옵션은 당신의 프로젝트에서만 파일과 폴더를 제거한다. 엑스코드는 파일 시스템에서는 제거하지 않는다.